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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FF] DISSIDIA 012 FINAL FANTASY 각종 노가다 총정리 본문

게임 로그 (Game Log)/팁과정보

[DDFF] DISSIDIA 012 FINAL FANTASY 각종 노가다 총정리

재영재영 2011.03.10 16:29
각종 노가다 총 정리 글입니다.
출처는 글 정리가 잘 되있는 디시디아 012 위키. 

배틀 라이즈, 아이템 드랍의 기본 확률을 높이기
전작과 마찬가지로 LUK수치를 가능한한 최대로 올려두면 그만큼 확률이 높아짐.
PP카탈로그에서 파는 라이즈, 아이템 드랍 확률을 높여주는 것을 구입해두는 것도 필수.

- 장비 수집
1. 오리지널 룰에서 추가 브레이브(追加ブレイブ) -100으로 설정. 
2. PP카탈로그에서 아이템 드랍률 업(アイテムドロップ率アップ) 구입. 
3. Luck 상승의 액세서리를 잔뜩 장비해 운을 높여둔다.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은 운의 스테이터스를 고려하여 HP공격으로
일격에 순살 가능하도록 상대 레벨에서 -20정도로 내리는 것을 추천.
4. 프리배틀에서 노리고 있는 장비를 상대가 장비할때까지 재시도. 
5. 드랍할때 까지 전투. 


- 도둑장비를 드랍(아이템 드랍률 +20% 옵션 장비)
레벨 85의 오니온 나이트, 프릿슈, 지탄은 시프의 모자(シ ーフの帽子), 도덕의 팔뚝( 盗賊の小手) 장비해온다.
난이도는 보통 or 강하다(커스터마이즈), 타입은 신중( 慎重) 및 냉정(冷 静), 극단(極端)을 추천. 
레벨 85의 난이도 보통, 타입 극단의 지탄은 확실하게 도적의 팔뚝을 장비해온다.
시프의 모자는 확정은 아니지만 거의 고확률로 장비.
또 레벨 100 난이도 최약, 타입 극단의 지탄은 시프의 모자를 장비하기도 한다.


- 다이야 장비 드랍(셋트 장비 효과 AP + 100%)
레벨 75 티나(보통):다이야 뱅글(ダイヤバングル) 
레벨 75 오니온 나이트(보통) : 다이야 뱅글(ダイヤバングル) -확실, 다이야 베스트(ダイヤベスト) 
레벨 75 세실(보통) : 다이야 쉴드(ダイヤシ ールド), 다이야 아머(ダイヤア ーマ ー) 


- 겐지 장비 드랍
레벨 100 난이도 최강의 가브라스가 겐지(源氏)장비를 장비해올때까 있다. 




고스트 제작
*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오리지널 룰이 필수이므로 제가 번역해둔 글을 참고해주세요.

오리지널 룰 번역 보기 클릭

- 자신의 고스트 제작후 프렌드 카드 추가 방법
1. 미리 고스트로 만들 캐릭터를 셋팅시킨후 메인메뉴의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プレイヤ ーカスタマイズ) -> 프렌드 카드(フレンドカ ード)

2. 위에서 만들 고스트를 셋팅후 ㅁ버튼으로 프렌드 카드 저장(엑스포트)

3. 통신모드(通信モ ード) -> 엇갈림 인포트(すれちがい ・インポ ート) -> 프렌드 카드를 인포트 한다(フレンドカ ードをインポ ートする) 
를 선택후 방금 만든 프렌드 카드를 불러들인다.


- 노가다용 고스트 만들기.
1. 캐릭터는 뭐든 좋지만 가장 편한 가브라스.
(오리지널 룰 설정으로 EX지속 시간을 1초가 가능하며, 스탠드바이미(スタンドバイミ ー)로 EX상승 억제도 가능.) 
또 가장 안정한 HP공격이 가진 황제님, 지상 운석(地上いんせき)장비.
* 스탠드바이미(スタンドバイミ ー) - HP공격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 EX포스 및 게이지 상승 불가 액세서리 

2. 회피나 가드를 포함 어빌리티는 전부 해제시킨다. 단, HP공격은 최저 한개는 장비해야 함. 

3. 액세서리의 트레이닝링(トレ ーニングリング)을 장비 
브레이브 기본 수치 0, 즉브레이브 기본치 회복으로 브레이크 시키가 쉽다.
소재나 레어 액세서리 라이즈 조건은 대부분 브레이브 브레이크가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다. 

가브라스라면 스탠드바이미(スタンドバイミ ー)를 장비시켜「EX관련을 일정 봉인」가능.
싸워보면 알겠지 EX챠지조차 무효, 적이라면 걸어가며 EX코어를 먹는것 외에 거의 아무것도 안한다.
단 액세서리 슬롯을 1개 소비되므로 어떻게 할지 판단은 스스로.

4. 라이즈, 및 드랍용 오리지널 룰 작성. 
EX 코어 출현빈도(コア出現頻度) 및 EX코어 흡수량(EXコア吸 収量) 최고
맵 브레이브(マップブレイブ取得) OFF, EX모드 지속시간(EXモ ード持 続時間) 1초
어시스트 관련 모두 OFF 등.
아이템 드랍에 특화시키려면 반대로 맵브레이브(マップブレイブ) 9999로 만들면 됨.

이 조건들로 라이드 및 아이템 드랍시킬 캐릭터로 오리지널 룰을 프렌드 카드에 설정.
소재 입수하기 어렵다거나 1개밖에 없을때 사용해면 상당히 편리.




경험치 노가다
- 오리지널 룰 노가다(전작 데이터 인계 전제)
1. 오리지널 룰에서 추가 브레이브(追加ブレイブ) -100 으로 설정
2. EX모드 지속시간(EXモ ード持 続時間)을 1초로 설정
* 어시스트, EX계통은 상대에게도 효과가 있으니 주의. 
(최대로 해두면 보험으로 EX리벤지가 사용 가능하지만 역시 상대도 마찬가지.)

3. 플랜에서 EXP x 5보너스 발동.(임의지만 있으면 효과 증대)
4. 초코보(チョコボ) EXP업 액세서리 장비 
5. 스페셜 데이 EXP×2 
6. 적 Lv100, 난이도 최강(最 強), 타입은 신중( 慎重) or 극단(極端) 이라면 누구든 가능.
(가브라스가 HP공격을 하지 않으니 추천) 

7. 배틀 개시후, 기본 브레이브 수치 9999로 바로 HP공격. 
* 이때, 상대 HP가 10만 이상이면 일격으로는 못 이김. 
* 공격후 자신의 브레이크 당하는 것은 주의. 
* 이 방법으로 Lv1에서 100까지 단숨에 올리기가 가능.(모든 경험치 관련 아이템이 적용시.) 


- 프렌드 카드로 경험치 노가다2(전작 데이터 인계 전제)
위 방법과 같지만 자신의 프렌드 카드를 이용.

1. 먼저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プレイヤ ーカスタマイズ)에서 「마이 룰(マイル ール)」편집.
└ 데미지 계통은 알아서.(기본은 최대) 
└ 크리티컬 계통은 모두 최대(LV1로도 순살 가능) 
└ 추가 브레이브(追加ブレイブ) -100

2. 대전 상대 설정(변경하기 전「셋트 E」로 바꿔두면 나중에 편리).
└ 기본적으로 가브라스 장비와 소환수, 어시스트 모두 노장비에 어빌리티는 회피(回避) 및 가드(ガ ード)를 해제. 
└ 액세서리는 트레이닝 링(トレ ーニングリング) 필수.

3. 제일 위의 노가다용 고스트 제작을 참고로 프렌드 카드 작성, 마이룰 셋팅을 잊지 마시길.

4. 설정이 끝나면 자신의 카드를, 맨위의 "자신의 고스트 제작후 프렌드 카드 추가 방법"을 참고후 고스트 대전.
회피도 방어도 안하는 최약 경험치 노가다용 고스트이므로 많이 이용하시길.


- 오리지널 룰 카오스 사냥(전작 데이터 인계 전제)
전작에서 +100레벨까지 싸울수 있는 카오스가 선택 가능한 상태가 전제.
먼저,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 오리지널 룰에서 이해 항모 커스텀.

크리티컬 발생률(クリティカル 発生率) 10 
크리티컬 데미지(クリティカルダメ ージ) 1000 
EX코어 출현빈도(EXコア出現頻度) 4 
EX코어 흡수량(EXコア吸 収量) 700 
EX포스 흡수량(EXフォ ース吸 収量) 10000 
EX모드 지속시강(EXモ ード持 続時間) 120 
격돌 브레이브(激突ブレイブ) 200 
추가 브레이브(追加ブレイブ) -100 
공격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攻 撃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 1000 
히트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ヒット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 2000 
어시스트 록 시간(アシストロック時間) 0 
어시스트 게이지 감소량(アシストゲ ージ減少量) 0 
EX리벤지 시간(EXリベンジ時間) 10 
맵브레이브 등은 알아서.

상대는 레벨 100의 카오스 선택, 어시스트 장비후 도전하면 간단히 승리 가능. 
어느정도 레벨이 오르면 어빌리티 장비, EX크리티컬률 업 등을 장비해두면 효율 업.




GIL(돈) 노가다.
- 루페인(ルフェイン) 장비 노가다
극복한 시련의 던젼( 乗り越えた試練のひずみ)붉은 보물상자를 열어 루페인 장비를 얻은 후 판다.

금엔젤(金のエンゼル)
1.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知られざる物語)의 필드 각지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금엔젤 입수. 
(예를 들어 굴그구화산대(グルグ 旧火山 帯)나 시련의 탑(試練の塔) 근처에 있지만 적이 배회중이니 주의) 

2. 그것을 위의 노가다용 고스트를 참고로 액세서리로 장비시켜 자신의 고스트 작성
3. HP공격으로 라이즈되므로 대전을 반복.
4. 은엔젤(銀のエンゼル)도 소재 드랍되므로 모이면 상점에 판다.




AP노가다
- 첫번째 방법(전작 데이터 인계 전조)
1. 오리지널 룰에서 추가 브레이브(追加ブレイブ) + 100 
* 이때, 다른 룰은 필요없으니 적당히 임의로 설정. 

2. 스페셜 데이로 AP + 33 
3. 다이야(ダイヤ) 셋트 장비와 마네키네코(マネキネコ) 액세서리로 AP취득량 UP.
4. Lv1, 난이도 최약(最弱)의 적 캐릭터와 배틀. 
* 아마 AP chance가「9999이상」선제 HP공격이 됨. 
* 보너스가 +3이 나올때까지 리트라이(リトライ) 사용. 

5. 배틀 개시직후 바로 HP공격. 
Lv올리기도 AP올리기도 데이터 인계를 안해도 가능하지만 효율은 떨어짐.


- 두번째 방법.
1. 액세서리에서 이하 4가지 장비.
다이야의 팔찌(ダイヤの腕輪)
다이야의 목걸이(ダイヤのネックレス)
다이야의 귀걸이(ダイヤのピアス)
마네키네코(マネキネコ)

다이야 액세서리 장비들은 사용후 파괴 확률이 있는 1회성 아이템.
장비는 다이야 셋트 장비를 해두면 효과 UP.

2.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의 성과 사가 교차되는 던전(聖と邪の交わるひずみ)에 진입해
시작 위치 바로 밑에 있는 액세서리 보호(アクセサリ保護)의 문장 효과를 받아 적 2마리와 배틀.
* 액세서리 보호 문장은 액세서리 파괴를 막아줌.

3. 다른 적과 싸우지 않고 체인으로 2연전 가능하므로 배틀이 끝나면 START버튼을 눌로 던전 탈출.
이후엔 2번부터 다시 반복.
스페셜 데이와 다이야 장비를 합쳐서 1회 전투로 48AP정도 입수 가능(AP chance +3 달성시)


- 세번째 방법
1. 다이야 셋트장비, 마네키네코, 다이야 액세서리 3종류(팔찌, 목걸이, 귀걸이) 준비. 
2. 어빌리티를 전부 해제해 트레이닝링과 다이야 액세 3종만 장비시킨 고스트용 캐릭터 셋팅. 
3. 오리지널 룰에서 EX지속 시간을 1초, 맵브레이브 취득 OFF로 설정. 
4.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고스트를 설정후 위의 자신의 고스트로 대전하는 방법을 참고해 대전. 
5. 고스트 대전 -> 다이야 액세서리 모두 라이즈 -> HP공격을 반복하면 액세서리를 보급하며 배틀이 가능.

:참고:
스페셜 데이가 아니라도 AP아이콘이 붙어있는 날이면 가능. 
AP데이(취득 AP + 3 & AP chance + 3을 AP70 
AP데이(취득 AP + 3 & AP chance + 2을 AP60 
AP데이(취득 AP + 3 & AP chance + 1을 AP50 

전작보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전투에 관해서는 전작보다 편해져
AP 상한이 최고 300정도 이므로 전체적으로 보면 편해졌다.




PP 노가다
PSP 본체 날짜 변경으로 모그넷을 본다.
1. 날짜를 하루씩 조정시킨다. 
2. 모그 넷(モグネット)을본다. 
이후 반복. 




KP노가다
KP업(KPアップ) 스킬은 스페셜 데이의 다음날과 그 다음날에(또는 토요일)에 코넬리아 성 부근에 있는 모그리가 입고.(조건미확정) 
1번에 1개만 구입이 가능하므로 PSP 본체 시간 설정을 바꾸는 방법으로 총 5개 모아둔다.
* KP업(KPアップ) 스킬 - 입수 KP를 2배로 늘린다. 

던젼에 돌입할때 보너스 라인보다 레벨이 낮으면 시작부터 KP보너스를 받는 것이 가능.
(단 파티에서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로 KP가 산출되므로 한명이라도 파티에서
한명이라도 레벨이 높은 캐릭터가 있으면 그만큼 취득 KP가 줄어든다.) 
때문에 자신의 레벨이 낮으면 낮을수록 취득 KP가 많아지지만 그만큼 난이도가 업.
저레벨로 던젼을 공력시 많은 던젼을 "오리지널 룰이 사용가능한 것"과 자신의 레벨이 저레벨을 이용한 전법이 유효


- 레벨 1전법(EX포스 흡수형)
오리지널 룰에서 EX포스 흡수량을 10000, EX모드와 EX리벤지의 지속시간을 1로 설정. 

이하 필수 액세서리 장비
포스를 용기로(フォ ースを勇 気に) - 포스를 브레이브로 전환
돌파하는 자(突破する者) - 리프계 효과 무효, 리프는 적이 죽을만큼의 HP공격을 받았을때 부활하는 것.
크로스트유(クロ ーストゥ ーユ ー) - 항상 포스 흡수,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 -30% 

이외 임의로 기본 액세서리 인력구(引力珠), 진주 목걸리( 真珠のネックレス)와 
조건 액세서리를 장비해 효율을 높여둔다.
추천 액세서리는 "Lv가 *0이상 높다(Lvが*0以上高い)"

이 상태에서 포스를 흡수하면 급격히 브레이브가 증가하므로 HP공격을 한두번 히트시키는 건만으로 고레벨 상대를 순살 가능.
단 레벨이 1인만큼 상대 HP공격을 받으면 자신도 순살당하니 상대할때는 주의.
또 EX에 특화된 이미테이션들은 EX리벤지로 공격을 튕겨내므로 단발로 데미지를 주는 HP공격을 추천.

이 전법은 캐릭터로는 지탄을 추천.
얻기가 쉬운 액세서리로 조건 액세서리로,
자신의 HP100%(自分HP100%)
HP갭 大(HPギャップ大)
Lv가 한자리수(Lv1桁)
Lv가 90이상 높다(Lvが90以上高い)
를 장비해두면33.7배, 레벨이 80이상의 경우는 27배. 

적이 EX특화가 아니라면 템페스트(テンペスト) → 밀 트위스터(ミ ールツイスタ ー)로 데미지 주기가 가능. 
EX특화된 상대는 스톰 임펄스(スト ームインパルス)로 브레이브를 빼앗어 프리 에너지(フリ ーエナジ ー)로 종료. 


- 레벨 1전법(배율 즉브레이크 형)
장비를 모드 벗겨 이하 액세서리를 장비
거합의 마음(居合いの心) - 즉브레이크 확률 + 1%, 데미지 컷트 -20%
세이프티셋(セ ーフティビット) - 라스트 리프 확률 + 6%

그리고 배율 액세서리로 1.5배를 장비.
각부위미장비(**未 装備) 액세서리 4개,
Lv가 한자리수(Lv1桁)
패배의 핀치(敗北のピンチ)
BRV갭 大(BRVギャップ大な)
Lv가 90이상 높다(Lvが90以上高い)

상대와의 레벨차에 의해 BRV보너스가 발생해 모든 배율 액세서리가 발동해 즉브레이크 발생률이 99.9%가 된다.
Lv액세가 80이상인 경우 약 91배. 
때문에 브레이브 공격을 히트시키면 상대를 즉브레이크 가능해져 이후 HP공격으로 일격에 쓰러트리기가 가능. 
또 라스트 리프 발동률이 100%이상이 되므로 HP가 1이외의 때에는 상대의 HP공격을 몇번이고 버텨내기가 가능.

남은 액세서리 슬롯 하나는 받는 브레이브 데미지를 컷하는 가디언링(ガ ーディアンリング)이나,
EX리벤지에 의해 확실히 HP공격을 히트시키는 진주 목걸이( 真珠のネックレス) 추천.
포스 흡수형과 비교해보면 이쪽은 상대가 EX특화라도 문제없이 상대가능하지만 필요 액세서리가 많은것이 난점.


- 위대한 의지의 던전(大いなる意志のひずみ)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개시직후부터 사용 가능.
텔레포트로 크레이센트레이크(クレセントレイク)로 이동후 남쪽으로 가면 ok. 
파티내 캐릭터 레벨을 1로 돌입, 맵안에 어시스트 캐릭터를 도전해 그대로 진다.
이후 배틀 이스케이프(バトルエスケ ープ)로 탈출하면 필드에서 어시스트 캐릭터가 사라지므로 그대로 골로 직행. 
취득 KP는 59, KP업을 5개 사용할경우 1888 .


- 빼앗긴 왕관이 잠드는 땅(奪われた王冠の眠る地)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중반부터 사용가능, 늪의 동굴(沼の洞窟) 남쪽. 
던전내에 은 모그리상(銀のモ ーグリ像) x 1 
KP업을 5개 가지고 갈 경우 최종적으로 최종 입수 KP는 약 64배.
레벨 1전법을 사용시 최저 취득 KP는 5056. 


- 용왕의 던전( 竜王のひずみ)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종반부터 사용가능, 드래곤의 동굴(ドラゴンの洞窟) 남동쪽. 
던젼내 금 모그리상(金のモ ーグリ像) x 1, 은 모그리상(銀のモ ーグリ像) x 1 
KP업을 5개 가지고 갈 경우 최종 KP는 약 192배(은 모그리상이2층에 있기때문에 약간의 오차 있음) 
레벨 1전법을 사용할 경우 최저 취득 KP는 19008.
보물상자를 회수하면서 어느정도 KP 찬스를 달성하면 26000 정도.


- 신에게 버려진 땅(神に見捨てられた地)
스토리 모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종반부터 사용가능, 가이아 마을(ガイアの街) 근처.
던젼내 금 모그리상(金のモ ーグリ像) x 1, 은 모그리상(銀のモ ーグリ像) x 2 
KP업을 5개 가지고 갈 경우 최종 KP는 384배. 
단 KP찬스 조건이 상대 브레이크 이므로 포스흡수형의 경우 용왕의 던전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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